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에드젯 - 보고서가 이상해요 2탄(스폰서위젯의 노출편)




돈 버는 위젯..... 에드젯





- 에드젯 - 보고서가 이상해요 2탄(스폰서위젯의 노출편) -



스폰서위젯이란 무엇이고, 광고 수익 금액은 어떻게 산출 될까?

우선 스폰서 위젯은 간단히 말해서 노출된 횟수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위젯입니다.

보통 많이들 사용하는 위젯이 CPC 방법(광고영역 클릭시 수익 발생)인데,

이는 클릭을 해야만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로, 내 블로그의 노출이 아무리 많아도

방문자들이 광고 클릭을 안해주면 아무런 수익을 못내게 됩니다.

따라서 노출이 많은 블로그. 즉,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 같은 경우 스폰서 위젯을 사용하면

굳이 클릭을 바라지 않아도 노출만으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거죠.



그럼 이 스폰서 위젯의 수익 금액은 어떻게 산정 될까요?

결론부터 얘기 하면 광고를 1,000회 노출 했을때를 기준으로 30원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누적된 노출수가 1,000 단위 미만인 경우는 노출 횟수에 비례해서 금액이 계산 되어 집니다.

예를 들면,

  • 2,000회 노출 : 2,000 / 1,000 * 30 = 60원
  • 1,500회 노출 : 1,500 / 1,000 * 30 = 45원
  • 2,350회 노출 : 2,350 / 1,000 * 30 = 70.5원 => 71원

  • 이런식으로 중간 계산됩니다.



    음, 어쨋든 각설하고...

    오늘 오랜만에 애드젯 홈페이지에 놀러가서 이것 저것 구경하는데

    스폰서위젯 보고서가 조금 이상한듯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첫번째 의문점은 블로그에 항상 위젯을 달아 놓고 있고,

    얼마 안되는 방문자지만 매일 꾸준히 들어오는데

    왜 노출수가 들쑥날쑥... 더 나아가 노출수가 아예 0으로 나올때도 있더군요...

    두번째 의문점은 보고서를 볼때마다 노출수가 다르게 표시되고 있다는것 입니다.

    아래 증거자료(?)를 보면 이해 되실겁니다. ㅎㅎ;





    같은 날(1월 5일)에 보고서를 보는데 이렇게 계속 틀리게 나오네요.. ㅎㅎ;

    아무래도 홈페이지 오류겠죠??

    애드젯에 물어 봐야겠네요~ 후....